"팬데믹"
COVID19 감염병은 전 세계를 불안과 혼란에 빠뜨렸습니다. 3년 가까이 지난 지금에서야 팬데믹이 끝나 가는 것으로 보입니다. 저는 오늘 제가 코로나 기간 동안 건강을 지킬 수 있었던 것에 대해서 그리고 또 건강의 중요함을 알게 된 것에 감사한 마음을 가졌습니다. 이번 상황을 계기로 많은 사람들이 건강한 삶을 추구하고, 건강을 유지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기 시작했습니다.
많은 주변 사람들이 코로나에 걸렸었지만 지금 함께 할 수 있는 것에 감사합니다. 부모님, 가족, 친구들이 건강을 크게 잃지 않아 감사합니다. 무엇보다 우리가 함께하는 시간들이 귀중하다는 것을 깨닫고 더욱 서로를 아끼며 사랑하는 마음을 갖게 해 주었습니다.우리는 이번 팬데믹으로 인해 얻은 교훈을 잊지 말아야 합니다. 건강은 우리 모두에게 가장 큰 자산이고 지속적인 노력과 관심을 가져야 할 것 같습니다.
팬데믹으로 인해 생명을 잃거나 건강을 잃은 분들의 희생에 깊은 애도의 마음을 전합니다. 아픈몸은 꼭 회복과 치유하시고, 또 어려운 마음은 함께 이겨낼 수 있도록 꼭 응원드리겠습니다. 마지막으로 이 힘든 시간에 혼신의 힘으로 희생해주신 의료진, 국가에 감사드리고 질서와 청결을 지켜주신 국민, 전 세계 모든 분들께 공감과 안부의 마음을 보냅니다. 이렇게 우리는 이 어려운 시기를 함께 극복하였습니다.